얼마 전에 영재 프로그램에 한 아이가 이 명언과 비슷한 말을 하더라고요.
공부하는 거 ...
얼마 전에 영재 프로그램에 한 아이가 이 명언과 비슷한 말을 하더라고요.
공부하는 거 힘들지 않냐고 물으니까? 자기가 공부를 하는 것은 내일 조금 더 나은 자신을 만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한다 라고 하더라고요.
요즘 애 보다도 철 없이 어른들이 많더라고요. 하루 아침에 대박나고 성공하기를 꿈구는 그런 어른들요.
세상에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어디 있습니까?
오늘 보다 내일이 조금 더 발전하고, 오늘 보다 내일 더 노력하고, 이렇게 노력한 것들이 쌓여서 다 내 미래가 되는 건데.... 애도 아는 것을 모르는 어른들이 많더라고요.
세상 천지 하루 아침에 대박나고 성공할 것 같으면, 성공한 사람들이 차고 넘치지 망하는 사람은 왜 망하고 실패하는 사람이 왜 있겠냐구요. 성공한 사람들도 다 피나는 노력 거쳐서 해낸 건데.
대박이나 성공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걸 보고 배운 애들이 또 그렇게 생각하고 행동할 것을 생각하니 걱정입니다.
어른들 부터가 고생하고 인내하고 오늘 보다 내일 조금 더 나아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애들한테 보여야 하지 않을까요? 좋은 명언 읽고 아이한테 저렇게 하라고 강요할 것이 아니라, 저를 포함해서 어른들이 먼저 좋은 명언 읽고 올바르게 행동해는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당연한거죠~ 당연한건데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자영업을 하는 사람인데요. 주...
당연한거죠~ 당연한건데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자영업을 하는 사람인데요. 주변에 같이 장사하는 지인들만봐도 오늘 해놓을 일도 제대로 안해놓고 내일 장사가 더 잘 되기를 바라고...또 대박이 날거라는 어떤 믿음? 근거없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어요.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오늘의 노력이 쌓이고 쌓여서 미래를 만드는 것인데 말이죠.
그리고. 아이들에게 무작정 공부해, 노력해 하는 건 아무 소용이 없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어떤 꿈을 가지면, 아이가 꿈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고, 무엇부터 해야하는지 그것을 알려주는 게 어른의 역할이라고 봐요. 네가 이 꿈을 이루려면 오늘은 이 일을 해야하는 거라고...현재와 미래를 연결시켜주면서 동기부여를 시켜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암튼 좋은 자료 잘 받아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