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1:1문의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니즈폼 유아프린트학습지전문 버드맘
초등학업
공포테마추리학습 인기동화 색칠공부
최신업데이트 카테고리 이용후기 내가 이용한 학습지
홈 창의/놀이 한글 영어 기초수학 창의수학 한자 사회 교육명언 육아서식 영재미술 IQ추리 영재과학
 
영재미술학습
영재미술시작하기
색깔표현
  색깔익히기
  색의 성질과 느낌
  색의 혼합
채색표현
  단색채색하기
  혼합채색하기
비율표현
  공룡그리기
  백설공주그리기
  신데렐라그리기
원근표현
사람그리기
  표정그리기
  머리모양그리기
  전신그리기
유아/교구 이용후기 등록
찾는 유아/교구가 없으세요? 빠른 서식요청
홈버드맘(프린트학습지) > 영재미술시작하기
 
영재미술시작하기
인쇄하기  이전

김윤미 선생님의 미술학습






표현을잘하는것이진짜영재

아이의 머릿속은 흡사 흐트러진 옷장과 비슷합니다.
아이가 옷장에서 원하는 옷을 찾기 어렵고, 찾아온다 해도 구겨져서 입기가 어렵습니다.
표현을 할 때도 아이들은 자신이 아는 것임에도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할 지 모릅니다.
이에 반해 영재의 머리는 잘 정돈된 옷장과 비슷합니다.
영재란, 뛰어난 것이 아니라 표현을 잘 하는 것입니다.
아이의 아무리 좋은 생각도 밖으로 표현되지 않는다면, 아이는 발전할 수 없고 우물 안 개구리가 됩니다.

영재 미술학습은 아이의 자유로운 표현의 발달을 도와주어 영재를 만드는 최적의 활동입니다.





왜 미술을 배워야 할까요?

미술학습1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시대는 획일화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력을 가진 사람이 인정을 받게 될 것입니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는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하는 예술 활동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러한 감각은 초등학생 이후부터는 발달하기 어려우며, 나이가 들수록 점차 소멸되어 유연한 사고방식과 습관을 가지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버드맘 영재 미술학습은 8세 이상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제 초등교과과정의 미술학습과 더불어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버드맘 영재 미술학습으로 우리아이 미술 실력은 물론,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할 수 있는 날개를 달아 주세요!





미술학습전체크사항

학습전체크사항 이미지2

* 프린트 하실 때에는 반드시 컬러로 프린트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미술학습의 특성상, 컬러가 제대로 보이지 않으면 미술 학습 진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색깔 익히기를 제외한 미술학습은 학습지마다 각각 난이도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으므로
번호 순서대로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미술학습을 한 번에 몰아서 하지 않도록 하고, 아이가 원하지 않을 때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엄마의 강요 속에서 흥미를 잃게 되면 아이는 미술을 싫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미술학습을 즐거운 시간으로 인지하도록 만들어 주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 미술에 정답은 없습니다. 아이가 그림을 못 그려도 절대 혼내지 마시거나 지적하지 마시고 자신감을 갖고 더 노력할 수 있도록 많이 칭찬해 주세요.




효과적인 미술학습을 위한 팁

색깔

색깔 익히기
학습하게 되는 색깔은 총 10가지(빨강, 분홍, 파랑, 노랑, 주황, 초록, 보라, 갈색, 검정, 하양)입니다.
아이가 색깔과 이름을 구분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색의 성질과 느낌
아이에게 색을 봤을 때 차가워 보이는지, 따뜻해 보이는지 또는 가벼워 보이는지, 무거워 보이는지 물어보고, 같은 사물이어도 색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색의 혼합
아이와 함께 물감을 하나씩 섞어보면서 색이 바뀌는 과정을 아이에게 보여주세요.
두 색의 비율을 다르게 했을 때에는 또 다른 색이 나온다는 것도 함께 알려주세요.
색연필과 크레파스는 정확한 색이 표현되기가 어려우므로 물감으로 섞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채색

단색 채색하기
아이들은 손에 힘을 빼거나 힘을 주고 그린다는 의미를 잘 모릅니다.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로 강하게 누르거나 혹은 힘을 빼고 그려볼 수 있게 지도해 주시고 다른 색으로 바꾸지 않아도 강약의 차이만으로 색이 다르게 나온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자연스럽게 이어서 그리는 부분은 아직 아이들의 소근육이 세밀하지 않고 조절하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연습이 많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혼합 채색하기
색 계단은 흔히 쓰이는 일반적인 그라데이션을 간략하게 나타낸 것으로 아이들이 색칠할 때, 색 계단을 참고해서 알맞은 색으로 색칠하도록 지도해 주세요.
자연스럽게 이어서 그리는 부분은 색이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느낌이 어떤 것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율

그리기는 꾸준한 반복 연습을 해야 하는 부분으로 한순간에 완성되지 않습니다.
2단계까지는 점선이 있어 연습하기 쉽지만, 3단계부터는 스스로 보고 그려야 하므로 쉽지 않습니다.
그릴 때는 반으로 끊어진 부분부터 이어 그리고, 눈금선을 활용하여 비율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확인하면서 조금씩 확장시켜 나갑니다.
그리기가 어렵다면 눈금선을 좀 더 촘촘하게 그어놓고 그리거나 사물을 몇 개의 큰 덩어리로 나누어서 대충 크기와 형태만 표현해놓고 조금씩 자세하게 그려주어도 됩니다.



원근

원근의 개념에 대해 먼저 설명해 주세요. 같은 물건 2개를 준비한 뒤 한 개는 아이 앞에, 한 개는 최대한 멀리 놓고 크기나 색깔의 차이 등을 물어보고 원근에 대해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아이가 원근감을 표현할 때, 그리고 싶어 하는 사물의 위치를 먼저 물어보세요. 가까이 있는 걸 표현하고 싶을 때는 진하고 크게, 멀리 있는 걸 표현하고 싶을 때는 흐리고 작게 그릴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사람그리기

아이가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 가장 많이 그리는 것이 사람입니다.
하지만, 아직 표현이 미숙하여 표정은 항상 웃고 있고, 뻣뻣하게 서있는 사람의 모습이 전부입니다.
표정그리기 및 머리모양, 전신그리기 등을 통해 사람 그리는 방법은 물론 다양한 사람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평소에 가족이나 친구들의 얼굴,표정,행동 등을 자세하게 관찰해보고 그림으로 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인쇄하기  이전  맨위로 이동
 
회사소개     업무제휴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콘텐츠사용범위     책임한계와법적고지     입금계좌     고객센터     서식요청     1:1문의게시판
 
렛플 / 사업자등록번호 514-19-89054 / 대표 황치훈 /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명덕로 227 / 고객센터 1544-7312